[현장 화보] ‘공중분해, 우파 중심 인사’…KBS 대외비 문서 공개한 언론노조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현장 화보] ‘공중분해, 우파 중심 인사’…KBS 대외비 문서 공개한 언론노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지훈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4-04-03 10:05

본문

민주노총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는 1일 서울 영등포구 KBS언론노조 본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KBS 장악·파괴’ 문건 진실규명 촉구 및 관계자 처벌을 요구했다. KBS본부가 입수해 공개한 ‘대외비’ 문건에는 KBS정상화를 위한 방법으로 불공정 편파 왜곡 가짜뉴스 근절, 민주노총 언론노조 KBS 본부 중심의 노영방송 체제 단절 등이 적혀 있었다. 또, 방송구조 개편(KBS 공중분해) 내용으로 1공영, 1민영 등으로 방송구조 개편, 2TV는 민영화 등도 적혀 있었다.
KBS본부는 해당 문건의 내용에 대해 노동조합 관계 및 소속 근로자들의 업무 내용에 해당하는 것이고, 또한 방송구조 개편의 경우 2TV 민영화는 그 자체로 고용 및 근로조건에 해당하는 것으로 모두 논란이 될 만한 사안들이라고 밝혔다.
또 문건에는 임원이나 자회사 사장과 감사, 국장급 직위에 대해서는 가능한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우파를 등용해야 한다는 내용도 적시돼 있었다. 이에 KBS본부는 특정 정치성향(우파)를 우대하여 간부진을 임명한 것은 인사규정 위반, 나아가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방송법 및 공사 정관 위반에 해당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치며 문건엔 내밀한 정보와 구체적인 수치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작성됐다기보다는 내부 결탁 세력이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있다는 의심이 든다라며 고발이나 수사를 통해 진실이 규명돼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4·3사건 76주기…‘여전히 먹먹한 가슴’
병원 노동자들, 진료 정상화 위한 사회적 대화 촉구
내몽골 황사 유입...미세먼지 ‘매우 나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040
어제
1,218
최대
11,886
전체
962,416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